네오를 포함해 거의 모든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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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대한항공은 A300B4, A300F4, A300-600R, A330-200, A330-300, A380, A220-300 및 최신 단일 통로 기종인A321네오를 포함해 거의 모든 에어버스 기종을 주문하고 운영해왔다.
툴루즈에서 첫 A300B4이 대한항공에 인도되는 모습 (사진=에어버스) 또한 대한항공은 기술 신뢰도 측면에서 세계 최고의 에어버스.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는 △현재 A350의 복합재 화물칸 도어 △A320 패밀리 및 최신 A330네오를 위한 연료 절약형 샤크렛 윙팁 장치 △A330의 동체.
주문했으며, 이 중 72대는 향후 인도를 기다리고 있다.
인도 예정인 항공기 72대에는 단일 통로 항공기A321neo 39대와 장거리 항공기 A350 33대가 포함돼 있다.
앞서 지난 2일 승객 71명을 태우고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키나와로 향하려던 대한항공 KE755(기종:A220-300)편이 이륙을 앞두고 비상 탈출용 도어 슬라이드가 펼쳐졌고, 다음날에는 승객 144명을 태운 채 김포공항에서 출발했던 대한항공 KE1131(기종:A321 네오)도 제주공항 착륙 후 활주로에서 도어 슬라이드가.
2030년까지A321네오50대 도입 예정 신기재 도입으로 노후기 교체…안전성과 효율성 확보 대한항공이 차세대 항공기 에어버스A321네오(NEO) 12호기를 도입했다.
중단거리 노선에 신기재를 투입해 경쟁력을 강화한다.
4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기술시스템(ATIS)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달 27일.
오늘(4일) 업계에 따르면 김포공항을 출발해 어제(3일) 오후 3시 30분쯤 제주공항에 도착한 대한항공 KE1131편(A321네오)의 왼쪽 맨 앞문 비상 탈출 슬라이드가 갑자기 펼쳐졌습니다.
기내에는 승객 144명과 승무원들이 타고 있었으며, 이들은 계단차를 이용해 큰 문제 없이 내릴 수 있었습니다.
3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김포공항을 출발해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제주공항에 도착한 대한항공 KE1131편(A321네오)의 왼쪽 앞문 비상 탈출 슬라이드가 갑자기 펼쳐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공항 탑승교(브릿지)를 비행기 기체에 붙이는 ‘접현‘ 과정에서 생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김포공항을 출발해 오후 3시 30분께 제주공항에 도착한 대한항공 KE1131편(A321네오)의 왼쪽 맨 앞문 비상 탈출 슬라이드가 갑자기 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객기가 탑승교에 연결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다.
당시 기내에는 승객 144명과 승무원들이 타고.
3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김포공항을 출발해 이날 오후 3시 30분께 제주공항에 도착한 대한항공 KE1131편(A321네오)의 왼쪽 맨 앞문 비상 탈출 슬라이드가 갑자기 펼쳐졌다.
이는 여객기가 탑승교에 접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기내에는 승객 144명과 승무원들이 타고.
항공업계에 따르면 3일 오후 3시 30분쯤,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에 도착한 대한항공 KE1131편(A321네오)이 탑승교에 기체를 가까이 대는 과정에서 왼쪽 맨 앞문 비상 탈출 슬라이드가 펼쳐졌다.
당시 기체와 탑승교 간의 충격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내에는 승객 144명과 승무원들이 타고 있었으며.
3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김포공항을 출발해 오후 3시 30분께 제주공항에 도착한 대한항공 KE1131편(A321네오)의 왼쪽 맨 앞문 비상 탈출 슬라이드가 갑자기 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객기가 탑승교에 연결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다.
당시 기내에는 승객 144명과 승무원들이 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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